센터원은 리더들의 고요, 통찰, 의식 진전을 위한 미션을 가지고 기업에 명상 및 리더십 훈련을 제공하여, 리더들의 성장을 돕는 플랫폼이다. 웰니스 명상 공간 ‘센터원’의 설립 이념을 알아보고 지난 8월 열린 제1회 명상 밋업 ‘리더의 마음 공부’ 행사를 소개한다.
홈페이지_ www.centerone.kr
인스타그램_ 센터원(@center_one_official)
2024년 8월 서울 용산구 해방촌에 센터원이 오픈했다. 이 공간은 다양한 명상 기법과 학습 경험을 조합하고,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리더십 전문가들과 협력하여 최고 수준의 교육과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업의 CEO와 임원, 전문직 등을 대상으로 6개월, 1년 단위 회원제 멤버십 서비스를 운영한다. 멤버십 회원에 가입하면 1:1 명상 코칭, 데일리 수업, 좌선실 개방, 멤버십 데이, 온라인 클래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MSS 심리 진단 및 맥파 검사 등 심신을 통합적으로 돌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지난 8월 15일 센터원에서 ‘제1회 명상 밋업 리더의 마음공부’ 행사가 열렸다. ‘해방’의 의미가 있는 8월 15일 광복절을 맞아 '리더의 마음이 해방되는 시간'을 컨셉으로 하루 종일 진행되었다. 행사의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센터원 설립자 Asi와 함께하는 담마 토크, 클랑 포레스트 김효정 음악 치료사와 함께하는 싱잉볼 소리 명상, 몸마음 명상 시연, 공간 라운딩, 인생 한컷 포토존 이벤트 등이다.
오전에는 몸마음 명상을 직접 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메인 프로그램인 담마토크는 센터원 설립자인 노상충 대표에 의해 진행됐다. ‘소는 소로 태어나지 않았다’라는 제목의 강의를 통해 일상의 명상과 수행을 강조했다. 또한 김효정 음악 치료사와 함께 하는 싱잉볼 소리 명상 시간을 통해 나를 가볍게 만들고 고요함에 머무는 ‘귀를 통한 명상’의 시간을 가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