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해외 연수의 배경 : 5차 산업혁명 시대, SCM의 새로운 지평을 열다.
5차 산업혁명으로의 도약은 공급망 관리(Supply Chain Management, SCM) 분야에 큰 변화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분석 등 첨단 기술의 도입으로 인해, 리테일, 유통, 창고 관리, 물류 분야는 효율성 증대와 융합 기술력은 급변하고 있습니다. 특히, 공급망 관리의 핵심 요소인 재고 관리, 물류 최적화, 고객 중심의 운영 전략 등의 분야에서는 글로벌 트렌드 분석과 미래 전략 도출이 필수적입니다.

왜 시애틀 해외 연수 프로그램인가?
시애틀은 이러한 SCM 혁신의 중심지로,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보잉, 코스트코와 같은 세계적인 기업들이 모여 있는 도시입니다. 그래서 단순한 이론과 예측을 넘어, 혁신을 현실로 만들어가는 도시입니다. 아마존의 첨단 물류 센터, 코스트코의 효율적인 재고 관리, 보잉의 스마트 제조 공장,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기반 SCM 솔루션은 공급망 관리의 혁신을 기업 해외 연수를 통해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최적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캐럿의 글로벌 혁신 아웃팅(기업 해외 연수) – 차별화 Point!
- 기업 해외 연수 차별점 1 – 기업탐방
하루동안 한 기업의 실무와 현장을 심층적으로 탐방하는 Deep Dive 기업 탐방!
오전에는 기업 담당자가 직접 소개하는 업무 문화와 경영 철학, 사업 전략을 탐구하고, 오후에는 스마트 기술 기반의 물류 및 제조 과정을 현장에서 체험하여 기업의 전반적인 운영을 통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기업 해외 연수 차별점 2 – 현직자 간담회 및 특강
워싱턴 대학의 세계적인 석학과 시애틀 현직자가 직접 전하는 시애틀의 혁신과 변화 전략!
(맞춤형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
특강 내용
- AI와 로봇 기술이 물류의 미래를 어떻게 변화시키는가?
- 클라우드 기반 SCM: 디지털 전환의 핵심 요소
- 5차 산업혁명 시대: 스마트 제조의 혁신
- 빅데이터 분석으로 재고 관리를 최적화하는 방법
- 기업 해외 연수 차별점 3– 미션 인사이트
단순한 투어를 넘어, 시애틀의 생생한 역사와 다양한 공간을 직접 경험하며 새로운 통찰력을 얻는 특별한 여정!
캐럿글로벌의 자체 개발한 ‘사고확장 매트릭스’를 활용한 '미션 인사이트' 프로그램은 단순한 지식 습득을 넘어 사고의 지평을 넓힐 수 있는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사고 확장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