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사 신입사원 온보딩 교육

C사 신입사원들을 위한 3박 4일 온보딩 합숙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비즈니스 매너, 협업, 커뮤니케이션, 자기이해까지 총 4개의 Course로 구성되었으며, 실습 중심 프로그램과 높은 참여도로 만족도 4.9를 기록했습니다. 조직 적응과 조기 전력화를 목표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By CARROT 4 min read
C사 신입사원 온보딩 교육
고객사의 프로그램 도입 배경 및 이유

대 이직 시대를 맞이한 만큼 신입사원 온보딩 교육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데요. 조기 퇴사율을 막고 조직에 빠르게 적응시키기 위해서는 온보딩 교육만큼 효과적인 게 없는 것 같습니다. C사에서도 상/하반기 신입사원들을 채용하고 있어 채용 이후 효과적인 조직 적응 및 조기 전력화를 목표로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운영 개요

▶ 대상자: C사 신입사원
▶ 운영 방식: 3박 4일 합숙교육
▶ 인원 및 차수: 총 13명, 1차수 진행

주요 교육 내용

이번 교육은 3박 4일 동안 4개의 Course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첫 번째 Course는 비즈니스 매너와 마인드 셋을 함양할 수 있도록 조직 내 상황별 비즈니스 매너 및 자기인식과 강점을 강화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하였습니다.

두 번째 Course는 협업 역량 강화 Course입니다. 협업의 의미가 무엇이고, 팀을 통해 성과를 내는 방법의 중요성을 깨닫기 위해 구성하였습니다. 팀으로써 문제해결과 전략적 사고를 함양할 수 있도록 교육을 구성하였으며, 게이미피케이션이 결합된 교육 형태로 학습자의 참여도와 흥미를 유발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세 번째 Course는 커뮤니케이션입니다. 직장에서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자주 문제가 되는 것은 의사소통이죠. 신입사원들에게 꼭 필요한 서면 커뮤니케이션과 구두 커뮤니케이션을 핵심 모듈로 R/P 형태의 교육으로 진행하여 경험 기반의 학습을 통해 효과적으로 체화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마지막 Course는 Self Course로 자신에 대한 이해와 자기관리를 위해 에니어그램 진단 기반의 자기 이해와 신입사원으로서 재무관리를 잘할 수 있도록 모듈을 구성하였습니다. 에니어그램은 자신의 성격과 강점을 이해할 수 있는 유용한 진단 도구인데요. 캐럿글로벌에서는 자체적으로 에니어그램 진단을 할 수 있으며 다른 진단과 달리 faking을 방지하고자 ipsative(강제 선택형)방식의 진단으로 리포트까지 개별적으로 제공 가능합니다.

학습자의 현장 반응

교육 후 대상자들의 만족도가 4.9로 굉장히 높게 나왔으며, 긴 일정의 교육에도 불구하고 모든 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어 교육 기획자로서 굉장히 뿌듯하고 되레 힘을 받는 순간이었습니다. 담당자분도 만족을 해주셔서 연 단위의 채용 일정을 공유해주시어 추후 교육까지 확정되었습니다.

캐럿글로벌에서는 리더십뿐 아니라 신입사원 교육도 열심히 진행 중에 있다는 점 공유해 드리고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 편하게 문의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