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송파구 원어민 글로벌 문화교실

작년 '2023 송파의 변화를 이끈 10대 정책'으로 1위를 차지한 2023년 송파구 원어민 영어교실, 송파구 공,사립 유치원 43개소(152학급) 어린이집 82개소(159학 급) 대상의 원어민 영어교실 운영 사업입니다.

By CARROT 6 min read
2024 송파구  원어민 글로벌 문화교실
놀이형, 체험형 교육방식을 통한 즐거움이 가득한 글로벌 문화교실!
교육과정의 기본 사항을 소개한다면...

송파구 공,사립 유치원 43개소(152학급) 어린이집 82개소(159학 급) 대상의 원어민 영어교실 운영 사업입니다. 관내 영어교실을 통 한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소득계층에 따른 영어교육 격 차 해소 및 공교육을 보완하는데 본 사업의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교구를 활용한 놀이체험형 수업 구성으로 아이들에 게 재미와 흥미 위주의 수업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테마 별 특별프로그램 fun-day 진행, 연말에는 아이들의 성취도와 귀여움을 고루 느낄 수 있는 성과 발표회를 진행합니다.

준비과정에서 특별하게 Focus를 맞춘 부분이 있다면 무엇인 가요?

유치원, 어린이집을 합쳐 대략 300학급이 넘는 클래스를 운영해 야 하기에 보다 효율적인 시간표 세팅에 포커스를 둔 것 같습니다. 그 과정에서 1차로 원 별로 희망 시간을 조사하고, 2차로 희망 시 간 범주 내 권역별로 묶어 시간표가 겹치지 않도록 배정한 다음 3 차는 권역별에 따른 시간표 구성으로 원어민, 보조강사를 구인하 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시간표 세팅이 완료되어야 수업안 내가 진행될 수 있기에 본 준비과정에 있어 매우 중요한 사항인 것 같습니다.

기업에 프로그램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이유는 무엇인가요?

송파구는 '아이키우기 좋은 송파'라는 슬로건을 통해 평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며 실질적인 사교육비의 부담을 줄이는 데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이에 송파구청은 그 슬로건에 발맞춰 작년부터 캐럿글로벌과 함께 '2023원어민 영어교실'을 운영했으며 그 결과 공 교육 경쟁력 강화 및 교육격차 해소에 기여했다는 높은 평가를 기 록하며 여러 매체의 뉴스기사에 실리기도 했습니다. 이렇듯 높은 호응도에 힘입어 올해의 '2024 원어민 영어교실'도 이전보다 더 많은 아이들이 교육 혜택을 볼 수 있는 교육 과정을 만들며 아이 들의 영어 학습과 올바른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드 는 데 주력하고자 합니다!

송파구청장이 직접 어린이집을 참관하여 아이들과 이야기 하는 모습
이 기업 교육의 특장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유치원&어린이집에 권역별로 전담 원어민, 보조 강사가 2인 1조 로 배정됨에 따라 아이들과 강사간의 친밀감과 유대감이 생기며 수업에 더 집중할 있는 교육환경이 조성되는 점입니다. 또한 9개 월 간의 주 차별 커리큘럼을 100% 기획, 개발함으로써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며 체계적인 수업을 진행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캐럿이 보유한 폭 넓은 강사풀을 적극 활용하여 유아 교육에 엄선 된 최고의 원어민 강사님들을 배정함으로써 아이들에게 좋은 교 육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어떨 때 가장 보람을 느끼시나요?

직접 유치원, 어린이집 수업 참관을 갔을 때 아이들이 원어민, 보조 강사님과 함께 즐겁게 영어를 배우는 모습이 사랑스럽게 느껴졌습 니다. 단순히 영어를 학습하기 보다 즐기는 과정속에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학습할 때 그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또한 원어민 강사님들이 아이들에게 수업을 열정적으로 가르치 고 보조강사님들이 교육현장에서 운영 보조 업무를 열심히 수행 해 주시는 그 파트너십이 교육 현장에서 보일 때 보람을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HR솔루션사업본부 Sally (강지희) 매니저